MGmaps 설치법


9월에 키타큐슈 일대를 좀 돌아댕겨볼까 싶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노키아 6210s 휴대폰[1]에 지도를 좀 넣어두려고 했는데, 이 프로그램이 말썽이구만. 온갖 삽질을 해서 결국 성공했다. 켁.

사실 작년 일본여행[2]갈 때 휴대폰의 GPS 기능을 무척 유용하게 썼기 때문에, 이번에도 쓰려고 하는 참인데, 이놈의 프로그램이 말썽이구만. 다른 사람이 같은 삽질을 하지 않기 위해 기록해둔다-_-

MGmaps[3]가 뭔지 아는 사람이 읽는 포스트이니만큼 프로그램 자체에 관한 설명은 생략… ㅋ

먼저 가장 최신 프로그램(v1.42.01)을 다운 받아 설치하려고 할 때, jar 파일만 가지고 설치하면 인증을 받지 못해서, 프로그램이 메모리카드를 억세스 할 때마다 권한여부를 묻게 된다. 이러면 프로그램을 쓸 수가 없게 된다. 따라서 signed 된 jad 파일로 설치해야 되는데, 아무리해도 설치가 되지 않는다. 휴대폰의 시각 설정에서 2009년이나 8년 정도로 과거로 세팅한 뒤 설치하면 설치된다. 이후 다시 시간을 원상복귀해도 문제 없다. 이렇게 설치하면 앱 억세스 권한에 ‘항상 허용’이 나오므로 체크해주면 지도를 읽을 때, 계속 묻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지도를 다운 받을 때 gMapMaker를 정확히 세팅해주지 않으면 지도를 읽지 못한다. 세팅하는 방법은 어느 사이트[4]를 참조했다. 그대로 똑같이 따라하면 된다. 이걸 몰라서 지도를 대체 몇 번 다운 받은거냐!! 켁.

마지막으로 국내 지도 받을 때랑, 외국 지도 받을 때랑 세팅이 살짝 다르다는 것에 주의할 것. 그것도 링크[4]에 나온다.

오, 이제 휴대폰에서 지도가 잘 보인다. 인제 어디를 방문할 것인지 랜드마크를 찍어주면, GPS를 이용하여 휴대폰만 가지고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 ㅎㅎㅎ

 


[1] http://zariski.egloos.com/2377089
[2] http://zariski.egloos.com/2405440
[3] http://www.mgmaps.com/
[4] mgmap으로 m4655에 지도넣기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