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RIBA 스털링상 – 자하 하디드

영국왕립건축가협회(Royal Institute of British Architects)에서 주는 스털링 상(Stirling Prize)의 2010년 수상작으로 자하 하디드 아키텍처에서 설계한 21세기 국립 미술관이 선정되었다고 한다.

자하 하디드는 이라크 출신의 여성 건축가라고 하는데, 건축 디자인에 문외한이라 그런지 이번에 처음 이름을 들어봤다. 한글 위키피디아에 상세한 설명이 있는 것을 보면 꽤나 유명한 인물인 듯 하다.

아키텍처 닷컴에서 스털링상의 최종 후보 목록으로 오른 명단을 볼 수 있는데, 초등학교 건물도 있다. 와우, 저런 학교라면 다닐만 하군. 스털링 상의 최종 후보 목록에 오른 건물들도 볼만하다.

그러나 이번 수상작인 이탈리아에 소재한 21세기 국립 미술관은 상당히 인상깊다. 사진을 몇 장 봤는데 멋지구만. ㅎㅎ 언젠가 한 번 방문해보고 싶다. 아키텍처 닷컴에 올라온 사진을 소개한다.





이게 박물관이라니!!! 굿!

 


2011.3.23
중국에 들어서는 자하 하디드의 건축 미학, 광저우 오페라 하우스… by 라디오키즈

 


2013.7.4
사막 한가운데 내려앉은 범선? 리야드를 위한 자하 하디드의 특별한 디자인… by 라디오키즈

이 글은 Art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