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배우가 데뷔하다

애니메이션 들이 좋아하는 하렘극에서 자주 등장하는 클리세 중의 하나가 안드로이드 로봇인데, 이게 반쯤은 실현되었다고 볼 수도 있을지도 모르겠다.(시작이 반이라니까. ㅎㅎ)

일본의 오사카 대학 지능 로봇 연구소의 소장 이시구로 히로시(石黒浩)라는 친구가 개발한 로봇이 실제로 연극에 데뷔했다고 한다.

BBC Robot actor makes stage debut in Japan 11 November 2010

위 BBC 사이트에 동영상이 있는데, 워드프레스 닷컴에서는 embed 태그를 허용하지 않으므로 동영상 첨부가 불가능하니 직접 보시길 바란다. ㅎㅎ

이름이 Geminoid F라고 하는데, 실제로 외부의 입력에 반응하는 것은 아니고 사람이 원격 조정을 한다고 한다. YouTube에 좀 더 자세한 영상이 있는데, 저래가지고 연기는 과연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ㅎㅎ 아마 일회성 볼거리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지만, 로봇 공학 발전의 발판이 될 듯..

영상을 보니 uncanny valley를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을 듯. ㅋ

아래 IEEE Spectrum에 가면 좀 더 자세한 기사가 있다.
IEEE Spectrum Geminoid F: Hiroshi Ishiguro Unveils New Smiling Female Android 토, 4월 03, 2010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