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카 지상화 Nazca Lines

이 글은 위키피디아를 번역한 것임

나스카 선[Nazca Lines]은 고대 지상화로서 남 페루의 나스카 사막에 위치한다. 1994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리마[Lima]의 남쪽 약 400km 떨어진 팜파스[Pampas]위에 높고 건조한 고원은 나스카 타운과 팔파[Palpa] 타운 사이에서 80km 이상 펼쳐져 있다. 비록 어떤 지상화는 빠라까스 문명의 문양[Paracas motifs]과 유사하지만, 학자들은 기원후 400년에서 650년 사이의 나스카 문명이 나스카 지상화를 그린 것으로 믿는다. 수 백개의 개개의 그림들이 단순한 선에서부터 벌새, 거미, 원숭이, 물고기, 상어 혹은 범고래, 라마 및 도마뱀에까지 다양한 복잡도를 띤다.

그림들은 여기저기 널린 붉은 조약돌을 지표에서 제거하고, 안쪽의 흰 표면을 드러내어 만든 얕은 도안이다. 수백개의 간단한 선들과 기하학적 도형이 있다: 70개 이상은 동물, 새, 물고기 혹은 인간의 형상을 하고 있다. 가장 큰 것은 200미터에 이른다. 학자들은 그림의 목적을 설명하는데 있어 차이를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종교적 목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기하학적인 것들은 물의 흐름 또는 물을 소환하는 의식과 연결되었을 수 있다. 거미, 새, 식물은 풍요를 상징할 수 있다. 다른 가능성 있는 설명으로: 관개 기법 혹은 거대한 천문 달력이 있다.

건조하고 바람이 적으며 안정적인 고원 기후와 고립된 지역이기 때문에 그림의 대부분은 보존되어 있다. 극히 드물게 날씨로 인해 일시적으로 디자인이 바뀌는 수가 있다.

(후략)

구글 어스의 해상도가 충분치 않아서 나스카 지상화는 구글 어스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구글 어스에 링크된 panoramio로 관광객들이 찍은 수많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은 모두 100m 상공 근방에서 촬영한 것이다.



이미지 출처

 


2015.5.6
archaeology magazine New Research Sheds Light on Peru’s Nazca Lines Monday, May 04, 201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