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6210s로 우분투 음악 플레이어 제어하기

remuco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통해서 우분투가 깔린 컴퓨터의 음악을 휴대폰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이 포스트의 설명을 참조하였다. 본인의 우분투 버전은 10.04이다.
(추가 – 아 근데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remuco로 검색하는 편이 더 쉽다. 아래 설명한 것은 삽질이구만. 켁)

  1. 다음 링크에서 최신 버전을 받는다.
    http://code.google.com/p/remuco/downloads/list
  2. 터미널 창에서 다음 명령어를 친다.
    sudo make install-rhythmbox
  3. rhythbox 부분에 자기가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적어주면 된다. 본인의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나왔다.

    +-----------------------------------------------------------------+
    | Unsatisfied Python requirement: No module named bluetooth.
    | Please install the missing module and then retry.
    +-----------------------------------------------------------------+

    검색해보면 간단하게 해결방법을 알 수 있다. 이 설명에 따라 다음을 입력하면 된다.
    sudo aptitude install python-bluez

  4. 여하간 대충 설치해서 터미널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find -name 'remuco.jar'
    그러면 폰에 설치해야 할 파일의 경로가 대충 나오는데

    ./remuco-0.9.5/client/midp/app/no-bluetooth/remuco.jar
    ./remuco-0.9.5/client/midp/app/motorola-fix/remuco.jar
    ./remuco-0.9.5/client/midp/app/remuco.jar

    맨 마지막 파일을 폰으로 전송한다. 폰에 전송하는 방법은 파일에 우측 마우스 클릭하면 ‘보내기…’ 라는 항목을 클릭해서 블루투스로 보내면 된다.
  5. 리듬박스의 경우 ‘편집 – 플러그인’ 항목으로 들어가서 ‘Remuco’를 체크해준다.
  6. 폰에 앱을 깔고 실행하여 블루투스로 컴퓨터와 연결하면 플레이어가 뜬다.
    휴대폰 키패드의 4를 누르면 이전 곡, 6을 누르면 다음 곡, 2는 볼륨 높이기, 8은 볼륨 내리기, 7은 반복, 9는 랜덤 재생, 0은 음소거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