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교육문제

알 자지라에 101 east라는 프로그램[1]이 있는데, 아시아의 여러 이슈들을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일전에 한국의 동남아시아 신부 수입 방송[2]을 소개한 적이 있었다.

요번[3]에 나온게 홍콩의 교육문제인데, 홍콩 애들도 상당한 교육적 압박과 경쟁 시스템에서 사는 모양이다.

방송[3]에서 여러 사례를 소개하는데, 엄청나게 여러가지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인터뷰부터 교육 문제 때문에 미국으로 이사를 간 가족, 그리고 대안학교 비슷한 학교까지 소개하고 있다. 홍콩의 교육문제도 상당한가 보다.

방송 맨 처음에 자매가 통기타를 들고 부르는 노래가 뭔가 싶어서 열라 검색했다. ㅋㅋ 구글 번역기의 도움과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겨우 발견할 수 있었다.

알 자지라 방송을 보니 어린 듯 한데 잘 부르는구만. 페이스북 페이지[4]도 있다. ㅎㅎ 가사의 내용은 방송에 따르면 교육적 압박에 괴로워 하는 여자애의 이야기라고 한다.

 


2016.12.19

가사는 내가 중국어를 잘 몰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_- 내일 월요일(星期一)인데 공부(上課)하기 싫다는 내용 같다. 홍콩이라 광동어인줄 알았더니만 북경어로 부르는 듯. 노래 잘 만드네 ㅎㅎ

 


[1] http://www.aljazeera.com/programmes/101east/
[2] 내 백과사전 알 자지라에서 방영된 한국 신부 수입 2011년 7월 25일
[3] 알 자지라 Tough love: An education 11 Oct 2011 13:26
[4] https://www.facebook.com/TseChinTung/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