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억 기념일

일전에 포스트 했듯이, 미 인구조사국은 2012년 7월에 세계 인구가 70억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하지만, UN은 이달안에 돌파할 것으로 추정한다. 뭐 세계 인구의 정확한 숫자는 모르지만 여하간 현재 거의 70억 근방임은 확실한 듯 하다. 이에 관한 이코노미스트 기사도 있다.

뭐 그래서 UN 인구 기금(United Nations Population Fund)은 이번에 오는 10월 31일을 상징적으로 70억 기념일(Day of 7 Billion)로 지정한 모양이다. 참고로 60억 기념일은 1999년 10월 12일이었다. 이날에 태어난 아기 중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Adnan Mević이라는 애를 60억번째의 사람으로 선포한 모양이다. 위키에 따르면 이 아기는 자정에서 2분 후에 출산되었다고 한다.

물론 이것은 상징적인 사람이고 실제로 60억번째의 사람은 아니다. ㅎㅎ 이 아기가 채 열두살을 넘기는 지금 시점에 벌써 세계 인구가 10억명이나 불었다니, 정말 엄청난 증가인 것 같다. 아마 이번 10월 31일에도 자정 직후에 태어난 아기가 UN 인구 기금에서 70억번째의 사람으로 선포될 듯 한데, 과연 누가 될까 궁금해진다. ㅎㅎㅎ

2 thoughts on “70억 기념일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