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콘텐츠 사업 분야별 영업이익 및 수출액(2012.q1)

’11년 1분기 vs ’12년 1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 누적(단위 : 억원)

’11년 1분기 vs ’12년 1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수출 누적(단위 : 억원)

한국 콘텐츠 진흥원에서 지난 6월 27일에 발간한 2012년 1분기 연간 콘텐츠사업 동향분석 보고서[1]에 따르면 콘텐츠 업체들의 영업이익은 작년 1분기 대비 약간 줄었는데, 수출은 늘었다고 한다. 근데 수출의 대부분이 게임인걸 보면 게임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업이 국내에서 버는 돈인 듯 하다. ㅋ 보고서 원본에 상당히 여러 통계자료가 있으니 관심있으면 볼만할 것이다.

방송에서 하도 케이팝이니 한류드라마니 떠들어서 엄청 돈을 잘 벌어오는 줄 알았더니만, 실제로 게임이 외화 수입의 대부분이구만. ㅎ 올해 발간된 작년 종합 보고서[2]의 통계도 비슷하다.

 


2013.7.23
게임메카 한류 지적재산권 수익 18% 증가, 주인공은 싸이 아닌 게임 2013-07-23 11: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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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20
전자신문 콘텐츠산업 매출 110조원 돌파…반도체 버금가는 규모로 성장 2017.12.19

 


2018.5.20
디스이즈게임 게임 수출액 25% 차지한 던파, 업계 매출 절반 차지한 3N. 한콘진 보고서 분석 2018-05-18 14:51:57

 


[1] 2012년 1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발간 (kocca.kr)
[2] 2011년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kocca.kr)

2 thoughts on “국내 콘텐츠 사업 분야별 영업이익 및 수출액(2012.q1)

  1. 수출 누적의 퍼센테이지가 올라갔으니 밑의 표는 2011년 한해동안 음악의 약진이 두드러졌다고 평가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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