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로 벽 너머를 볼 수 있다

영국의 University College London 소속의 기술자들이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벽 너머에 사람이나 움직이는 물체가 있는지를 감지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한다.

ExtremeTech Using WiFi to see through walls August 3, 2012 at 10:39 am

대충 읽어보니 와이파이존 안에서 물체가 움직이면 와이파이 전파가 움직이는 물체에 반사되면서 도플러 효과에 의해 주파수가 변화하는데 이를 감지해서 건너편에 움직이는 물체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듯 하다. 시험에서는 일피트 정도의 두께를 가진 벽 너머에 있는 사람의 위치, 속도, 운동방향을 감지하는데 성공했다고 한다. 도심지에서 대 테러 작전용으로 쓸 모양인 듯.

일전에 소개한 허공에서 얻는 전력이 생각나는데, 와이파이가 생각외로 쓸모가 많을 듯. ㅋㅋㅋ

 


2015.10.29
해커뉴스에 비슷한 연구가 소개되어 있다.

기즈모도 Wifi Networks Can Now Identify Who You Are Through Walls 10/28/15 8:01am

2 thoughts on “와이파이로 벽 너머를 볼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