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pad 110w Roller Coaster를 구입하다

아이패드를 쓰고 있긴 하지만, 윈도우즈 OS를 쓰는 태블릿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서 한번 검색해봤더니 이런 물건이 나와 있었다. 윈도우즈 os의 저가 태블릿을 원한다면 이것이 거의 유일한 대안이 아닐까 싶다. 여태 xp만 쓰다가 윈7은 처음 써보는데, 네이버의 윈드패드 까페 사람들은 벌써 윈8을 많이 경험하고 있었다. 안드로이드/윈도우 듀얼부팅으로 쓰는 사람도 꽤 있는 듯 한데, 본인은 안드로이드는 별 관심없으므로 걍 윈7 x86 홈프리미엄을 깔기로 했다. ㅎ 메모리가 4G 이므로 x86을 깔면 남는 메모리는 램디스크로 활용해줘야 한다.

초기 발매 상태의 ssd가 usb 저장장치의 속도에 버금가는 상당히 저질이라는 소문이 파다하다. 그래서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nocti msata ssd를 많이 구매하는 듯 한데, 본인도 이에 편승해서 네이버 윈드패드 까페에서 nocti msata ssd 60g를 공구할 때 끼어서 구입했다. ㅎㅎ

os를 설치할 때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본체의 usb포트가 하나 뿐이라 반드시 usb 허브가 있어야 os 설치가 가능하다. win7과 우분투의 듀얼부팅도 조금 고려해봤지만 ssd 용량이 원체 적어서 걍 관뒀다.

패드의 크기는 거의 아이패드와 비슷하지만, 두께가 상당히 더 두껍다. 그래서 무게도 더 나간다. 또한 배터리는 대략 3~4시간 수준으로 넉넉하지는 않다. cpu는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이다. 근데 발열량은 상당해서 별도의 팬이 달려있다. 뭐 싼게 비지떡이니 이정도는 감수해야 하지 않나 싶다.

물건을 받자마자 뒷 뚜껑을 분해해서 ssd를 교체했다. 옥션에서 샀는데, 판매자가 보낼 때 아예 ssd를 샌디스크로 업그레이드해서 보내준 듯 하다. 뭐 그래도 녹티가 더 좋다니까 나도 한번 더 분해 했다. ㅎㅎ 분해하는 방법이나 영상은 인터넷에 많으니 참조하시라.

안타깝게도 xp에서는 작동하던 maple 6이 윈7에서는 설치되지 않았다. 안타깝지만 maple 13을 깔았다. 상당히 무겁구만.

옥션 판매자가 도킹 스테이션 한정 판매를 하고 있는데, 원체 안팔리는지 아직도 주는 모양이다. 본인도 하나 받았다. 뭐 공짜니까 쓸만하다고 생각한다. ㅎㅎ

터치스크린 되는 패드형 노트북이라고 생각하면 딱인 듯 싶다. 지금 ko.tex을 깔고 있는데 얼마나 활용도가 있을지 모르겠다. ㅎㅎ

 


2012.9.10
쓰다보니 약간 황당한 부분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삽질했다. ㅎㅎ

전후방 카메라 두 개가 있는데, 별로 품질이 좋은 물건은 아니지만 그래도 있는데 안 쓰기 아쉬워서 작동시켜봤더니만, 아무리 용을 써도 작동이 안된다-_- 카메라 드라이버를 다시깔고 별짓을 하다가 블루투스 장치를 끄니 전방카메라가 작동된다-_- 블루투스와 전방카메라는 동시에 작동시킬 수 없는 듯 하다.

서비스 항목에서 몇몇 쓰지 않는 서비스를 종료시켰는데, Micro Star SCM이라는 수상한 서비스를 종료시키니 블루투스가 아예 안된다ㅋ 이것 때문에 또 삽질..-_-

 


2012.12.28
win7을 좀 쓰다보니 용량이 약간 남는 듯 해서 우분투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인스톨러를 다운 받아 루분투x64 12.10을 설치해봤다. 어차피 하드웨어가 좋지 않으니 루분투가 낫지 않을까 싶어 설치했는데, OS 다운로드 받는 시간이 엄청 길다. 게다가 이어받기도 지원 안 되는 듯-_- 네트웍 상태가 좋은 장소에서 장시간 켜놓을 수 있을 때 설치하는 것이 좋다.

윈도우 인스톨러로 설치하면 파티션을 나눌 필요도 없고, 윈도우가 깔린 상태에서 바로 설치되니 꽤 편하다.

최초 부팅하면 grub에서 os를 선택하는 메뉴가 뜨는데, 이 때 키보드가 없으면 os를 선택할 수 없다. 켁. 놀랍게도 터치스크린과 해상도가 다 인식된다. 다만 g센서와 카메라는 대충검색해봐도 인식시킬 방법이 없는 듯. 본인이 리눅스에 무지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 화상키보드는 Onboard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물론 sudo apt-get install onboard

디폴트 웹브라우저가 크로미움인데, 지우고 크롬을 깔았다. 처음 깔면 작동이 이상한데 재부팅 한 번 해주면 깔끔하게 작동한다. ㅎㅎ 이 추가하는 글도 루분투에서 작정하는 중.

웹브라우저에 자바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은 일단 자바 홈페이지에서 자바를 받아 압축을 /usr 같은 적당한 디렉토리에 푼다. tar xvzf jre-7u11-linux-x64.tar.gz
그 다음 /opt/google/chrome 에 plugins 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그 안에 압축푼 디렉토리 안의 libnpjp2.so로 가는 링크를 만든다. 즉, sudo ln -s /usr/jre1.7.10/lib/amd64/libnpjp2.so
크로미움일 경우는 /usr/lib/chromium-browser/plugins/

sage를 설치한 다음 외부 컴퓨터에서 접속하게 하고 싶으면 sage -notebook interface=” 라고 치면 된다. .bashrc 파일에 alias로 지정해두면 편하다. 즉, alias sage=’/home/chu/sage-5.5/sage -notebook interface=”’

 


2013.4.13
파티션을 나누고 안드로이드 x86을 설치한 다음에 우분투를 깔면 최초 부팅시 grub 목록에 안드로이드가 없다. 이때 안드로이드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 포스팅을 참조했음.

/etc/grub.d/40_custom 파일을 열어서 맨 마지막 줄에 다음을 추가한다.
menuentry “Android-x86″ {
set root='(hd0,3)’
linux /android-4.2-test/kernel quiet root=/dev/ram0 androidboot.hardware=android acpi_sleep=s3_bios,s3_mode SRC=/android-4.2-test
initrd /android-4.2-test/initrd.img}

여기서 (hd0,3)에서 숫자는 sudo fdisk -l 을 쳐서 안드로이드 깔린 위치가 sda 이면 hd0 이고 sda3이므로 3을 쓴다.
그다음 안드로이드를 마운트해서 sudo mount /dev/sda3 /mnt
안드로이드 깔린 폴더 이름이랑 kernel 파일 및 initrd.img 파일의 경로이름을 알아낸다.
위 이름을 적당히 수정해서 저장후
sudo chmod +x /etc/grub.d/40_custom
sudo update-grub
라고 치면 됨.

안드로이드에서 외부모니터로 출력하고 싶으면 위 linux 옵션에 video=LVDS-1:d를 추가해볼 것. 주 모터를 disable하는 옵션이다. 안되면 video=VGA-1:1024×768@60도 추가해 볼 것.

grub의 디폴트 os 설정은 /etc/default/grub 파일을 열어서 GRUB_DEFAULT=0 값을 조절하면 됨. 이 값이 0이면 첫번째, 1이면 두 번째임. 마지막에 sudo update-grub 하면 됨.

만약 콘솔모드로 부팅하고 싶으면 #GRUB_CMDLINE_LINUX_DEFAULT=”quiet splash” 를 주석처리하고 #GRUB_CMDLINE_LINUX_DEFAULT=”text” 라고 하면 됨.

 


2013.5.10
windpad w110에는 남는 mini pci-e 슬롯이 하나 있는데, 이베이에서 mini pci-e 슬롯을 usb포트로 바꿔주는 젠더를 어떤 중국인이 팔길래 하나 샀다. 그것도 무료배송!

배송추적이 안 돼서 답답했는데, 어쨌건 도착했다. ㅋㅋ 로지텍 usb 무선 키보드/마우스 리시버를 분해해서 꽂으니 감쪽같다. 푸하하

 


2013.6.15
자동 마운트 설정법
sudo fdisk -l # 파티션 정보 보기
ls -l /dev/disk/by-uuid # 전체 하드디스크 파티션의 UUID 확인
sudo vi /etc/fstab

UUID=알아낸UUID /media/만든폴더 ntfs-3g rw,nosuid,nodev,noatime,allow_other 0 1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