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binatorial explosion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

아주 재미있는 영상이 눈에 띄길래 소개한다.

Combinatorial explosion이라는 용어가 있는데, 이게 뭐냐하면 입력하는 데이터가 조금만 커져도 조합적으로 그 경우의 수가 매우 급속히 증가하는 함수를 의미한다. 팩토리얼과 같은 함수가 좋은 예가 된다. 이 Combinatorial explosion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이 재미있으니 끝까지 보시라. 일본어를 알아들을 수 있으면 좋고, 일본어를 몰라도 영어자막이 있어서 이해할 수 있다.

출처

ㅋㅋㅋㅋㅋㅋㅋㅋ 뒤로 갈 수록 아스트랄해진다. ㅋㅋㅋㅋ

근데 이걸 세는 직접적인 함수는 없는 듯 하다. 다만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것처럼 그냥 단순히 세는 것 보다 훨씬 빠른 알고리즘은 존재하는 듯 하다.

 


2014.1.22
광기가 느껴지는 일본과학미래관의 애니메이션 by 나리디

5 thoughts on “Combinatorial explosion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