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강남 스타일

MIT 미디어 랩에서 만든 The Echo Nest라는 음악 분석 및 음악 소프트웨어 API 등을 만드는 회사가 있는 모양이다. 이 회사의 연구원인 Paul Lamere라는 친구가 만든 재미있는 사이트[1]가 있다. ㅎ 처음에 로딩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린다.

‘강남스타일’을 각 비트별로 분쇄하여 프로그램이 각 비트별로 느낌이 유사한 비트를 찾아 랜덤으로 다른 비트로 넘어간다고 한다. 그 결과 멈추지 않는 무한한 강남스타일을 연주할 수 있다. ㅎㅎ

‘강남스타일’이 워낙 단순한 비트의 반복이라 그런지 그들의 프로그램이 매우 잘 작동하는 것 같다. 랜덤 점프를 하더라도 음악에 아무런 위화감이 없다. 아마 랩 등의 장르에서는 통하지 않는 기술이 아닐까 싶다.

키보드로 음악을 컨트롤할 수도 있는데, 컨트롤 키를 누르면 현재 비트를 반복해주고, 쉬프트 키를 누르면 비슷한 느낌의 비트로 랜덤 점프 한다. 자세한 사용법은 FAQ[2]를 참조 바란다. 이거 열심히 누르면 디제이가 된 기분이구만 ㅋㅋ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잘 작동하는데, 다른 브라우저는 어떨지 모르겠다. ㅎ

.


[1] Infinite Gangnam Style (static.echonest.com)
[2] Infinite Gangnam Style – Frequently Asked Questions (static.echonest.com)

2 thoughts on “무한 강남 스타일

  1. 맥용 크롬에서는 안 돼요. orz 사파리로는 되던데… 그리고 무한 강남 스타일이 잘 동작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정박에 맞춰서 자를 수 있는 멜로디/비트가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역시 단순해야 성공하는 것(…)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