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동력 헬리콥터

미국 헬리콥터 협회(American Helicopter Society)는 1980년에 시고르코스키 상(Sikorsky Prize)을 만들었다고 한다. 참고로 이고리 시코르스키는 세계 최초로 대량생산된 헬리콥터 Sikorsky R-4를 설계한 사람이라고 한다. 이 상은 오직 인간의 동력만으로 100제곱미터 내의 땅에서 60초간 3미터이상 떠 있으면 25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하는 상이라고 한다. 그런데 지난 30년간 아무도 이 상을 받은 사람이 없다-_-

항공역학적으로 꽤나 어려운 도전인 모양인데, 다음 동영상은 여태까지 한 시도중 가장 성공에 가까운 시도를 촬영한 영상이라고 한다.

날개가 열라 천천히 도는 것 같은데 공중에 뜨는게 신기하구만 ㅋㅋㅋ 저 큰 구조물이 80파운드(36.3kg)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2013.7.12
드디어 30년만에 이 상의 수상자가 나왔다고 한다.
popular mechanics Finally! A Human-Powered Helicopter Wins the $250,000 Sikorsky Prize July 11, 2013 10:00 AM
wired Human-powered helicopter competition finally won after 33 years 13 JULY 13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