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tlantic지 선정 2012 올해의 사진

작년에 이어 올해도 The Atlantic지의 사진 블로그 In Focus에서 올해의 사진이 발표됐다. 아직 12월 초인데 벌써 떳네 ㅋㅋ

Part 1
12번 사진에서 홍수를 무덤덤하게 보는 사진이 인상깊다. 집 걱정 안 되십니까? ㅋ
38번에 노르웨이 살인마도 선정됐다. 검색해보니 그 사건이 작년이구만-_- 올해로 착각했다…

Part 2
16번 사진에 고양이를 헬리콥터에 날리는 아티스트의 사진이 나오는데, 이 고양이 이 사고로 죽은 모양. 이것도 예술인가-_-
45번에 러시아의 반정부 여성밴드 Pussy Riot 사진이 나온다. 참 대단한 여자들이다.

Part 3
1번 사진이 오바마 형의 바로 그 사진. 이코노미스트지 표지로도 사용되었다. ㅎ
23번에 화성의 큐리오시티 사진이 나온다. 큐리오시티 성공했을 때 참 감격이었다. ㅎㅎ 허허벌판의 화성풍경을 보니 갑자기 애니메이션 ‘ARIA‘가 생각나는구만-_- 언젠가는 저기에 물로 가득차길 바란다.
26번에 싸이 떴다. ㅋㅋ

올해 있었던 주요 사건들이 새록새록 회상되는구만….. 올해도 거의 다 가는구나..

2 thoughts on “The Atlantic지 선정 2012 올해의 사진

  1. 고양이 헬리콥터의 경우 차사고로 ‘이미’ 죽은 고양이를 박제해서 헬리콥터화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굉장히 놀라서 당시 기사를 자세히 읽어본 기억이 나네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