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여행자를 위한 파티

2009년 6월 28일, 스티븐 호킹은 시간여행자를 위한 파티를 개최[1]하였다고 한다. 이 파티가 열린다는 사실은 오직 이후 미래에 알려질 예정이었고, 그는 시간여행자가 존재한다면 타임머신을 타고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아무도 오지 않았다고 한다-_- 그가 말하길 ‘나는 앉아서 오래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스티븐 호킹은 시간여행은 불가능함을 증명하였다. ㅋㅋ

이걸보니 생각나는 짤방.
solo_birthday_party
ㅋㅋㅋㅋㅋ

 


2016.10.18
이코노미스트 How can you search for time travellers? Jan 13th 2014, 23:50

 


[1] Regrets in Futility Closet

2 thoughts on “시간여행자를 위한 파티

  1. 스티븐 호킹이 저 파티에 심도 있는 의미를 부여 했을 것이라 생각하진 않지만,
    저건 아무 것도 증명한 것이 아니지요.

    신이 존재한다면 내가 산 로또를 1등에 당첨 시킬 수 있을 것이다. -> 하지만, 내 로또는 꽝이다. -> 그러므로 신은 없다.

    이런거랑 별로 다를 바가 없지요.

    • 개그였긴 합니다만, 굳이 엄밀성을 보탠다면, 호킹의 파티에 참석하고 싶어하고 참석할 여유가 있는 시간여행자는 존재하지 않음을 증명하였다고나 할까요. ㅋ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