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Gaza 스타일

팔레스타인 운동가들이 가자 지구의 불합리함을 알리기 위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비디오가 화제가 되는 모양[1]인 듯.

이스라엘 감옥에는 팔레스타인 정치범이 5000명 정도 수용되어 있다고 한다. 이들 중에는 배가 고파 파업하는 이들도 있고, 여성과 어린이도 있다. 일전에 이스라엘의 물공급차단[2]과 같은 포스팅을 한 적이 있지만, 가자지구에서는 수시로 정전되거나 연료부족이 잦고, 생존의 위협을 느낀다고 한다. 강남 가자 스타일의 비디오에서도 연료부족이나 시설이 철거되어버린 장면이 등장한다. 일전의 팔레스타인-이스라엘 사망자수 타임라인[3]도 참조하시라. 이런 걸 보면 싸이의 노래가 참으로 반향이 큰 것 같다. 가자 지구의 문제는 언제 해결되려나.

강남 가자 스타일 비디오는 유튜브로 볼 수 있다.

 


[1] 알 자지라 Gangnam Style finds a tragic touch in Gaza 19 Feb 2013 12:33
[2] http://zariski.egloos.com/2464892
[3] 내 백과사전 팔레스타인-이스라엘 사망자 수 타임라인 2012년 11월 26일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