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백만장자 수의 변화(2012)

쿠키뉴스의 기사를 읽고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보고서를 직접 검색해보았다. 다행히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다.
korean_hnwi
일전에 국가별 HNWI 수를 소개한 바 있지만, 기본 생활 비용을 제외한 투자 가능한 금융 자본을 백만달러 이상 가지고 있는 사람을 High net worth individual이라고 분류하는데, 각종 부 보고서의 기본 커트라인인 것 같다. 국내에서는 이러한 사람들의 비율이 생각보다 낮은 듯.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위 보고서는 이 HNWI에 해당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패턴에 대해 나와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직접 읽어보기를 권한다. 재미있는 부분은 그들 부자 스스로는 자신이 부자라고 생각하는 편이 그리 높지 않다는 부분이다. 일전에 바이커님의 포스팅 내용과 비교적 부합하는 듯 하여 재미있다. ㅎ

 


2013.6.14
KB 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서도 비슷한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결론은 비슷하다. ㅋ

 


아시아경제 금융자산 10억 넘는 부자 1년새 1만5000명 늘었다 2015.06.08 17:15
이 기사의 원 보고서는 여기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