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수 골드바흐 추측이 완전히 풀렸나?

홀수 골드바흐 추측이 페루 출신의 수학자 Harald Helfgott에 의해 풀렸다는 초 대박급 뉴스가 요즘 세간에 떠도는 듯 하다. ㅋㅋㅋ 이 수학자는 에콜 노르말 쉬페리외르 소속인 듯. 논문은 여기라고 하는데, 본인은 뭐 잘 모르니 넘어갑시다. 켁.

The Aperiodical 블로그에서도 소식을 전하고 있다.

All odd integers greater than 7 are the sum of three odd primes! in The Aperiodical

뭐 이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이면 홀수 골드바흐 추측이 뭔지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일단 설명하자면, 7이상의 모든 홀수는 세 개의 소수의 합으로 표현가능하다는 추측인데, 사실 러시아 수학자 Vinogradov가 ‘충분히’ 큰 수 이상일 때는 참이라는 것이 이미 예전에 증명되어 있다. 얼마나 큰 수냐 하면 그 이후로 증명이 꾸준히 개선되어 최근의 결과로는 2 \times 10^{1346} 정도… ㅋㅋㅋㅋ

이 개선된 bound로도 컴퓨터로 확인하기에는 매우 역부족이라 할 수 있는데, 여하간 이 페루 출신의 수학자가 완전히 풀었다니 완전 초 대박이구만. ㅋㅋㅋ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