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삼스럽게 각광받는 조지 오웰

이번에 터진 NSA민간인 사찰건의 여파가 크긴 크다. 온통 이 얘기 밖에 안 들리는 듯… indizio씨도 재미있는 포스트를 남겼다. 이번에 폭로한 Edward Snowden 이 친구는 집에 다시 돌아갈 것이라고 기대조차 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 친구가 애국자인지 반역자인지 모르겠지만 진실을 위해 인생을 통째로 희생했다는 점에서 존경스럽다.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활발한 언쟁(또는 키워질)이 오고 가고 있다.

뭐 어디까지나 본인 생각이지만 오바마가 직접 사과해야 하는 건이 아닌가 싶다. 애석하게도 국내 민간인 사찰건도 유야무야 넘어가고 있다.

여하간 그 와중에 아마존 책 판매 랭킹에서 조지 오웰의 고전 명작 1984의 판매량이 무려 6800% (!!!!) 뛰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gawker Amazon Sales of George Orwell’s 1984 Shot Up 7,000% This Week 6/11/13 12:54pm

사실 본인도 1984를 읽다가 재미없어서 중간에 접었긴 했는데, (반쯤 아는 내용이기도 하고..) 다시 읽어봐야겠다. ㅋㅋ

일전에 sonnet씨가 1984의 한 구절을 인용한 것을 본게 문득 생각나는데, 역시 오웰이 대단하긴 대단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