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bourne Metro Trains 광고 : Dumb Ways to Die

올해도 어김없이 칸 국제 광고제 수상작품이 발표됐다는 소문을 듣고 웹사이트의 수상작 목록을 둘러봤다. 예전 수상작들에 비해 크게 임팩트 있는 작품은 없는 듯.

근데 아무래도 호주 멜버른 철도회사의 Dumb Ways to Die가 인기인 듯 하다. 이 광고의 수상 분야를 보니 Direct Lions, Film Lions, PR Lions, Radio Lions, Titanium & Integrated 다섯 부문에서 그랑 프리를 휩쓸었고 다른 여러 부문에서도 금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ㅎㅎ 캐릭터가 귀엽고 멜로디가 재미있다. 뭐 내용 자체는 잔인하다고 볼 수도 있지만, 멍청하게 죽지 말자는 의미니 넘어갑시다. ㅋ

사고나 인명손실 방지에 관한 공익광고로는 일전에 소개한 2011년 Media Lion 부문 동상 수상작인 Suicide prevention campaign in Belgrade가 생각난다. 이쪽도 참고하시라 ㅎ

그 밖의 올해 수상작 중에는 Creative Effectiveness 부문의 그랑프리 수상작인 하이네켄 광고 The date가 영화같아서 약간 재미있긴 한데, 이것도 썩 임팩트 주는 작품은 아닌 듯. 차라리 일전에 소개한 The Chase Film 광고가 더 낫다.

2 thoughts on “Melbourne Metro Trains 광고 : Dumb Ways to Die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