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당신과 꼭 결혼하고 싶습니다 : 곽재식 작품집

당신과 꼭 결혼하고 싶습니다10점
곽재식 지음/온우주

곽재식씨의 작품은 ‘한국 환상문학 단편선'[1]이나 ‘U, ROBOT 유, 로봇'[2] 과 같은 단편문학 모음집에서 두 편의 작품을 읽은 바 있으나, 사실 게렉터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그의 이글루스 블로그[3]에서 더 많은 글을 읽어 왔다. 사실 본인은 영화를 잘 보지 않는 편이라 그의 영화 리뷰는 대부분 넘어가는 편이지만-_- 영화 리뷰 이외에서 보여주는 그의 재치있는 입담은 충분히 인상적이다.

이번에 그의 단편 모음집이 발간되었다길래 그의 작품 성향을 약간 알고 있던 본인으로서는 넘어가지 않을 수 없는 책이라, 급히 슥샥 사 읽어보았다. ㅎㅎ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위트 넘치는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체로 로알드 달의 단편에 한국적 풍미를 더하는 작품이 아닐까 싶다.

보통 단편 소설집을 사면 개중 하나만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어도 만족하는데, 전부 다 재미있었다. 그래도 개중에는 ‘최악의 레이싱’이 가장 마음에 든다. 내용을 조금이라도 이야기하면 스포일러가 될 듯 하니 내용에 대해서는 넘어가겠다. ㅎㅎㅎ 가볍게 재미를 볼 수 있는 단편이 필요하다면 추천한다.

 


[1] http://zariski.egloos.com/1923505
[2] http://zariski.egloos.com/2302721
[3] http://gerecter.egloos.com/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