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의 코끼리 보호 운동

넷 상의 이슈를 소개하는 알 자지라의 프로그램 The Stream에서 최근 케냐에서 일어나는 상아 밀수에 대한 이야기[1]를 하고 있다.

중국 자본의 아프리카 침투 이야기는 뭐 상당히 많이 들리는 테마이다. 중국이 아프리카를 사실상 식민지화 했다는 이야기까지 들리는데, 여하간 최근 케냐 대통령에 당선된 우후루 케냐타씨가 중국에 가서 50억 달러의 인프라스트럭처 투자금을 얻어낸 모양이다. 이 친구는 케냐 초대 대통령인 조모 케냐타의 아들이다. 얼마전에 대형 화재가 났던 동아프리카 최대 공항인 조모 케냐타 국제 공항이 있는 걸 보면 조모 케냐타는 케냐에서 입지전적인 인물인 듯하다. 본인은 이 화재사고를 BBC 뉴스로 봤는데, 사진으로 보기에도 꽤 큰 화재였다. 뭐 이건 딴 얘기니까 넘어가자-_-

여하간 얼마전에 중국인이 상아 밀수를 하다 적발돼서 2년 반의 징역을 받은 모양인데, 이례적으로 높은 형이라고 한다. 쉽게 쉽게 사형을 내리는 중국의 형벌에 비하면 생각보다 벌이 약한 듯? 여하간 온라인에서는 Hands Off Our Elephants라는 켐페인이 진행중인 모양이다.
resize

근데 중국에 차관을 빌리는 입장에서 우후루 케냐타가 중국에게 얼마나 강하게 상아 밀수에 대한 이야기를 꺼낼지가 케냐 국민들의 관심사인 모양. 중국 자본의 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켁.

 


2017.1.5
알 자지라 China announces ban on ivory trade by end of 2017 1 JANUARY 2017
드디어 막는 건가… 이게 언제적 이야긴데…

 


[1] 알 자지라 Kenyans tell China: Hands off our elephants AUG 27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