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언 허스트의 카타르 전시회

데미언 허스트씨가 카타르에 소재한 Qatar Museums Authority에서 이달 10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전시회를 가지는 모양이다. 전시 테마는 ‘Relics’인 듯. 뭐 사실 이 친구는 예술작품을 너무 투기적 성격[1]으로 판촉을 해서 좀 안 좋아하지만 작품 그 자체는 무척 인상깊다. 이것을 예술이라 부를 수 있을까! 뭐 이런 느낌? ㅋ

데미언 허스트 홈페이지[2]에도 전시 정보가 있고, 또 이 전시회를 위한 전용 웹사이트[3]도 있다.

알 자지라에서 카타르 전시회를 앞두고 그와 인터뷰를 한 모양.[4]

그 유명한 작품 The Physical Impossibility of Death in the Mind of Someone Living이랑 For the Love of God도 전시되는 모양이다. 본인이 일전에 아라리오 미술관에서 본 작품 ‘Hymn'[5]도 있는 모양. 카타르에 방문할 일 있으면 한 번 가보시라. ㅋㅋ

 


2013.10.24
이코노미스트 They will come Oct 19th 2013
헐… Qatari Museums Authority에서 무려 320만 달러를 지원한 모양이다. 작품을 운송하기 위해 Qatar Emiri Air Force까지 동원되었다 하니 대단하구만. 켁.

 


[1] 내 백과사전 데미언 허스트 2012년 12월 9일
[2] http://www.damienhirst.com/exhibitions/solo/2013/relics
[3] http://www.damienhirstqatar.qa/en/the-exhibition/
[4] 알 자지라 Q&A: Controversial artist Damien Hirst 20 Oct 2013 12:41
[5] 내 백과사전 Damien Hirst의 작품 2012년 3월 26일

이 글은 Art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3 thoughts on “데미언 허스트의 카타르 전시회

  1. ㅎㅎ ㅋㅋ 데미안 허스트씨의 작품은…
    언급하신 이것을 예술이라 부를 수 있을까? 하는 작품들을 처음으로 예술이라 불렀기 때문에 예술이 아닐까요??ㅎㅎㅎ개인적으로 그런 다다이즘 작품들을 보고있으면 뭔지모를 회의도 밀려들지만요.. 개인적으로 그분의 자기PR 부분에서 무척 존경을 표하고 싶습니다. 블로그에 흥미로운 글들이 무척 많네용ㅎㅎ

    • 반갑습니다. 음… 데미언 씨의 작품은 다다이즘은 아닙니다만… 여하간 저는 그 ‘자기PR’을 별로 안 좋게 보고 있습니다. 데미언이 자신의 작품에 대한 시장 가격 조작을 하는 정황이 있어서 말이죠. ㅎㅎ

      • 음..개인의 보는 각도의 차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저는 그는 넓은범위에서 다다이즘에 속한다, 고 교육받았었는데 아니었나보군요. 그것의 사상을 지닌것을 말했던것이었을까요. 가르침 얻고 갑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