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 Mountain-a living time capsule

간만에 FUTILITY CLOSET 블로그[1]를 방문하니 재미있는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다.

헝가리 출신의 미국 아티스트 Agnes Denes라는 사람이 있나 본데, 홈페이지[2]도 있다. 이 사람의 컨셉 작품 중에 인공 산이 있는데, 정식 이름이 Tree Mountain-a living time capsule이라고 한다. 11000명의 사람이 11000개의 나무를 일정 패턴으로 심어놓은 산이라고 한다. 황금 비율로 심었다고 소개가 되어 있는데, 어디가 황금 비율인지는 잘 모르겠구만-_-
tree_mountain

위쪽 그림은 컨셉 이미지이고 아래 그림은 이 사이트[3]에 따르면 2001년 겨울에 찍은 사진이라고 한다.

이 산의 위치는 Ylöjärvi라는 도시의 근교에 있다고 하는데, 그리 큰 도시는 아닌 듯. 이 산의 위치를 구글 어스로 찾아봤는데, 검색도 해보고 위성사진으로 대충 찾아도 봤으나 동정하지 못했다.

핀란드 정부는 리우 데 자네이로에서 열린 지구 정상 회의에서 1992년 6월 5일 지구 환경의 날을 맞아 이 사람의 작품을 실제로 만들 것을 공표했다고 한다.

이 산의 나무는 사고 팔 수는 있으나 절대 뽑을 수는 없다고 한다. 또한 산 그 자체는 사고 팔 수 없다고 한다. 이 산은 핀란드 정부의 법에 의해 400년간 보호되어 있다.

.


[1] Tree Mountain (futilitycloset.com)
[2] http://www.agnesdenesstudio.com/WORKS8.html
[3] http://www.asci.org/artikel921.html

2 thoughts on “Tree Mountain-a living time capsule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