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tlantic지 선정 2013 올해의 사진

2011년, 2012년에 이어 올해도 The Atlantic지의 사진블로그 In Focus에서 올해의 사진을 소개하고 있다. 이런걸 쭉 보며 한해를 복습하는-_- 느낌이 든다.

2013: The Year in Photos, January – April
4번에 스노든 사진이 나온다. 올해는 스노든 사진이 안 나올 수 없다. ㅎㅎ
8번에 Chris Hadfield 아저씨 사진이 나온다. 이 아저씨의 멋진 뮤직비디오는 일전에 소개한 적이 있으니 참조하시라. ㅋ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진이 연속으로 세 장이나 나온다. 뭐 올해 있었던 무수한 테러사건들 중 하나일 뿐이지만 미국인들의 입장에서는 큰 사건인 듯.

2013: The Year in Photos, May – August
11번 사진이 탁심광장의 그 유명한 침묵시위 ‘Standing man’사진이다. 와. 다시보니 상당히 iconic한 듯하다. 이름을 몰랐는데 검색해 보니 저 친구 이름이 Erdem Gündüz인 듯.
23번 아시아나 사고 사진도 나온다. 그러고보면 조사 결과는 어찌됐나 몰라.
끝나지 않는 시리아 내전과, 이집트의 혼란이 눈에 띈다. 이집트는 요즘 과도정부가 다시 군부정권을 들이려는 기세인 듯.

2013: The Year in Photos, September – December
8번에 유명한 초대형 고무오리 사진이 있다. 저거 아직도 떠 있나 몰라. ㅋ
11, 12번에 역시나 나올법한 웨스트 게이트 쇼핑몰 테러 사건 사진이 올라와 있다. 이 정도는 있을 것이라 예상했다. ㅋ 케냐 대외 정책과 첩보부의 총체적 실패작.
마지막 사진은 역시나 만델라 선생의 장례식 관련 사진이다. 목록에 없을 수가 없다.

전반적으로 현장감 넘치는 사진이 많다. 이런 일이 있었나 싶은 것도 있고, 이건 있어야지 싶은 것도 있다. F11을 눌러 크게 보시라. ㅋㅋ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