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올해의 유튜브 국내 광고

유튜브 공식 블로그[1]에서 선정한 올해의 유튜브 국내 광고 목록을 봤는데, 재미있는 광고가 많으니 한번 보시라. 광고 컨텐츠도 충분히 즐길거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다.

역시 광고에 돈을 퍼붓는 삼전[2]답게 삼전제품이 목록에 많이 랭크되는 듯. ㅋ

TV광고는 시간이 돈이다보니 짧은 시간에 제품의 인상을 각인하려는 압축성이 특징이지만, 유튜브는 그런 시간제약이 없다보니 4분이상의 긴 광고도 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광고작품은 DJ Spider[3]랑 치석소녀[4] 그리고 지구인의 쇼핑 G9[5]가 괜찮았음. ㅋ

 


[1] 유튜브를 만나면 광고도 ‘즐기는 콘텐츠’가 됩니다 in 유튜브 한국 공식 블로그
[2] 내 백과사전 미국 휴대폰 제조사가 광고에 쓰는 비용(2011,2012) 2013년 3월 16일
[3] https://www.youtube.com/watch?v=XwNjGU8AtNQ
[4] https://www.youtube.com/watch?v=f_tmVBhv3Sc
[5] https://www.youtube.com/watch?v=XC2p1uGMQ9E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