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과 Mathematica의 상호비방

Walking Randomly에서 웃기는 글을 봤다.

Maple과 Mathematica가 서로 주요 경쟁자다보니 서로 까대는 홍보글을 각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Mathematica against Maple in Wolfram Research
Maple against Mathematica in Maplesoft

서로 상대 소프트웨어를 비교하며 자기네들이 더 낫다는 상호디스인데, 조목조목 주장하는 걸 보면 어느쪽이든 어느정도 거짓말을 포함하고 있을 수 밖에 없을 듯. wolfram측은 maple의 이번 신기능들이 언제 mathematica에 이미 포함되었었는지 알려주는 목록표를 제공한다. maplesoft측은 자기네가 왜 우월한지 설명하는 열라 화려한 홍보물을 준비한 듯.

개인적 판단으로 mathematica는 거의 안 써봐서 잘 모르는데, maple에 수식을 완전 그대로 입력할 수 있는 꽤 직관적 입력 기능이 있어서 한 점 주고 싶다. cas는 특성상 계산에 집중 못하고 syntax를 찾느라 쓸데없이 시간을 보내는 일이 잦은데, 그런게 적을 수록 바람직한게 아닐까 싶다. 그리고 maple은 3d 그래프의 결과물을 마우스로 움직여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한 점 더 추가. 비주얼라이징은 매우 중요하다. ㅎㅎ

근데 sage는 까는 축에도 못 끼는건가-_- 역시 무료 소프트웨어의 한계인가… ㅠㅠ

 


2014.8.24
What is SageMathCloud: let’s clear some things up by William Stein
sage를 만든 본인이 sage가 실패했다고 말할 정도이니 역시 무료 소프트웨어는 상용에게 적수가 안 되는 듯.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