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rusted – 사용자 자바스크립트 게임

구글 플러스에서 타오 선생이 이 게임을 소개하길래, 그걸 보고 본인도 소개한다. ㅋㅋ

뭐 대단한 건 아니고 웹 브라우저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이다.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alexnisnevich.github.io/untrusted/ (배경 음악 자동 재생됨)

골뱅이 마크가 플레이어의 캐릭터이다. 최초 방향키를 이용해서 컴퓨터를 획득하면 자신이 존재하는 맵을 형성하는 스크립트 소스코드를 보여준다. 검은색으로 된 영역은 플레이어가 수정가능하다. 이 부분을 수정해서 맵을 다시 실행하여 사각형 출구로 탈출하는 게임. ㅋㅋ 엄청 geek스럽다.

아무래도 코딩이 업인 사람들은 즐기지 못할 게임이 될 듯하지만, 재미로 코딩을 하는 사람들은 그럭저럭 즐기며 레벨을 돌파할 수 있을 듯. 본인은 이제 레벨 4에 도달해서 포스팅하는 중이다.

타오 선생은 자기 아들이랑 같이 이걸 한다고 한다. 과연 천재는 아들도 천재로 키울 수 있을 지 궁금해지는구만. ㅎㅎ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