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퓰리쳐 상

지난 주에 2014년 퓰리처상 수상작이 발표된 모양이다. Public Service 부문에서 워싱턴 포스트지와 가디언지가 스노든 폭로 건으로 수상을 해서 화제가 되는 모양. 그래도 퓰리쳐가 언론의 양심을 대변하고 있는 듯 하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분야는 Breaking News Photography 부문과 Feature Photography 부문인데, Breaking News Photography 부문에서 일전에 케냐에서 있었던 웨스트게이트 쇼핑몰 테러 사건[1] 당시의 현장사진을 찍은 뉴욕타임즈 소속의 Tyler Hicks 기자가 수상하였다. 위키피디아를 보니 브라질 출신인 듯. 2009년에도 International reporting 부문에서 공동수상한 경력이 있는 모양이다.

여하간 현장감이 느껴지는 사진들인데, 다른 기사에서 본 사진도 좀 있다. 퓰리처 상 홈페이지에서 수상작 사진을 볼 수 있다.

 


[1] 내 백과사전 케냐 쇼핑몰 테러와 화이트 위도우 2013년 9월 27일
[2] http://www.pulitzer.org/works/2014-Breaking-News-Photography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