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ketty의 21세기 자본론

요새 Thomas Piketty씨의 21세기 자본론에 관한 책이 장안에 그렇게 화제라고 한다. 이코노미스트지에 관련 기사가 나와있다.

이코노미스트 A modern Marx May 3rd 2014

이 책에 관해 바이커 선생도 글을 쓴 것이 있다. 저자가 그렇게 똑똑한 사람이라고 한다.

자본(론)의 귀환: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71년생. by 바이커

이 정도로 화제가 되니 아마 조만간에 역서가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어떨지 모르겠다. 역서가 나오면 제꺽 사야겠다.

여하간 요즘들어 라가르드 아줌마도 갑자기 소득 불평등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는 등, 짠돌이 중국인 문화에서 갑자기 잭 마씨가 자선사업을 하는 등, (중국인 최고부유층 중에 게이츠나 버핏 같은 자선사업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음) 사회 문제의 화두로서 부의 불평등이 점차 강하게 대두되는 현상이 있는 건 사실인 듯. 시기에 잘 맞춰 나왔다는 이코노미스트지의 평이다.

그나저나 본인은 마이클 루이스의 신간도 보고 싶은데 이것도 번역 출판해주는 고마운 출판사는 어디 없나 궁금하네. 켁.

 


2014.5.9
“자본을 어떻게 통제할 것인가?”에 대한 피케티의 대안 in economic view
올해 MSNBC와 FOX News를 뒤덮은 단어, “불평등(Inequality)” in NewsPeppermint

 


2014.5.11
경향신문 [책과 삶]‘21세기 자본론’ 피케티 열풍 한국에도 불까 2014-05-10 00:33:56

 


2014.6.4
워싱턴포스트 Piketty’s ‘errors’ aren’t mistakes: They’re questions, and he answered them May 30 at 2:33 pm
피케티와 파이낸셜 타임즈의 설전이 뜨거운데 책을 못 읽으니 follow up이 안된다. 아 안타깝다.

 


2014.6.23
피케티의 ’21세기 자본’을 읽으며 – 이준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