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mp3 파일의 효용

일전에 작곡가 John Cage의 4분 33초를 소개한 바 있지만, 무음 그 자체도 유용할 때가 있다. ㅎㅎㅎ Xamuel.com 블로그에서 아무 소리가 들어있지 않은 빈 mp3 파일이 얼마나 유용한지에 대한 포스팅이 올라와 있는데, 듣고보니 그럴싸 하구만. ㅎㅎㅎ 빈 mp3파일은 이 친구의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빈 mp3파일은 다음과 같은 용도로 쓸 수 있다.

용도 1. 많은 휴대폰에서는 전화 벨소리만 나지 않게 하거나, 특정 인물의 전화 벨소리만 나지 않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용도 2. 일부 멍청한 음악 플레이어는 셔플 플레이에서 파일 목록상 맨 첫번째 곡이 항상 같은 곡이 재생된다. 이 때 매우 짧은 묵음 mp3 파일을 넣어두면 된다.

용도 3. 시간 측정.

용도 4. 블루투스 사운드 장치가 슬립모드에 들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용도 5. 음악을 들을 때, 음악 사이에 짧은 간격을 만들 수 있다. 영어 듣기 시험과 같이 자주 플레이와 일시정지를 반복하는 곳에서 유용하다.

용도 6. 배경음악이 시끄러운 게임의 음악을 끌 수 있다.

용도 7. 진동만 있는 알람을 만들 수 있다.

용도 8. 파일 이름을 유명한 곡으로 해서 친구에게 장난칠 수 있다. ㅋ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