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본 MSK-1000R 블루투스 콘트롤러를 구입하다

본인은 누워서 컴퓨터로 동영상을 보는 일이 많은 귀차니스트인데-_- 누워서 동영상을 키보드로 제어하려니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ㅋㅋㅋ 웹서핑도 누워서 하는 편인데, 그래서 좀 편하게 할 수 없나 싶어 이리저리 검색해보니 요런 물건이 있었다. 써 보니 완전 대박이다. ㅋㅋㅋㅋㅋ

본래는 안드로이드 머신을 블루투스로 제어하기 위해 제작된 물건 같은데, (전화 받는 기능도 있다) 오히려 win8에 페어링시켜서 누워서 동영상을 보거나 웹서핑하는 귀차니스트에게 훨씬 더 적합하다. 사실 휴대폰으로 영상을 볼 때 리모콘으로 컨트롤할 일이 뭐가 있겠는가? 정말 쓸데없는 물건같아 보일 것이다. 바보같은 의도로 제작된 물건이긴 하지만, 본인에게 정말 대박 활용되고 있다. 푸하하

일단 페어링을 시도하면 블루투스 키보드로 등록된다. 사운드 설정에서 주 사운드 장치를 hoppin remocon으로 설정해주면 이어폰을 꽂아서 들을 수 있다.

처음에 블루투스 커넥션이 너무 빨리 끊겨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생 좀 했다. ㅋㅋ 데스크탑은 블루투스 4.0이고 이 기기는 2.1이라서 버전때문인가 싶어서 구버전 블루투스 usb 동글까지 구해서 동원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것이었다. 그런데 허무하게도 장치관리자에서 블루투스 드라이버 속성 – 전원관리에 가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을 해제하니 정상작동한다. 헐.

옵션키를 누르면 윈도우에서는 F1키로 동작하는데, 동영상 플레이어의 단축키 설정을 바꿔서 F1에 자신이 자주 쓰는 기능을 넣어두면 좋다.

한가지 단점으로 살짝 비싼 것이 흠이긴 하지만, 여하간 귀차니스트의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누워서 동영상 플레이어를 제어하고 싶은 사람에게 필수품이다. ㅎㅎㅎ

 


2014.9.5
오늘 다시 써 보니 사운드는 되는데 키보드 커넥션이 끊긴다. 구입은 보류하시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