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히드 마틴의 핵융합 도전

네이쳐 뉴스를 보니 록히드 마틴이 10년내에 핵융합(!)을 성공해보겠다고 공언한 모양이다. 헐…

네이쳐 Lockheed Martin’s fusion goals meet scepticism 17 October 2014

일전에 록히드 마틴이 D-wave 양자 컴퓨터를 구입했다는 이야기를 했지만, 얘네들이 한국 등쳐서 번 돈으로 요상한 시도를 많이 하는 듯. ㅋㅋㅋ

록히드 마틴의 고등개발 프로그램인 스컹크 웍스에서 비밀리에 어느정도 밑작업을 한 모양이다. 그들의 홍보영상이 링크되어 있어서 본인도 링크해본다. 발음이 그리 빠르지 않아서 대충 알아들을 수 있으니 함 보시라.

어떤 방식의 핵융합 기술인가 검색해봤는데 High beta fusion reactor라는 이름의 반응로라고 한다. 뭐 본인은 전혀 지식이 없으니 이건 패스… 여하간 핵융합을 시도하는 방식은 토카막 이외에도 상당히 많다.

일전에 핵융합 기술의 진보에 대한 이야기나 핵융합 벤처 이야기도 했듯이, 개인적으로 핵융합에 대해서 관심은 있지만, 록히드 마틴이 성공할런지에 대해서 본인은 좀 회의적이다. 뭐 SMBC에서는 이런 본인같은 사람을 비웃는 웹툰도 있지만… ㅋㅋㅋ

여하간 본인은 회의적이지만 세상은 무모한 도전에 의해 발전한다고 본다. 록히드 마틴의 성공을 빈다. 성공하면 아마 인류의 미래는 진짜로 많이 바뀌어 있을 것이다.

 


2014.10.21
MIT Technology Review Does Lockheed Martin Really Have a Breakthrough Fusion Machine? October 20, 2014

 


2014.12.17
이코노미스트 A big bet on small Oct 16th 2014

2 thoughts on “록히드 마틴의 핵융합 도전

  1. 사실 석탄 기관도 석유 기관도 과학자들보단 엔지니어들이 주도해서 발전시켜왔죠. 핵융합도 혹시 그럴 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