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Math : 사진을 찍어 방정식을 푸는 앱

해커뉴스 스레드에 재미있는 앱이 소개되어 있다.

사진을 찍어서 계산을 하거나 방정식을 푸는 앱이 새로 등장한 모양이다. 이제는 손으로 쓸 필요도 없다! 이름이 PhotoMath 인데, 공식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https://photomath.net/

애석하게도 아직 iOS앱과 윈도우 모바일앱만 있고 안드로이드앱이 출시되지 않은 모양이다. 그래서 본인은 아직 써 본 적은 없지만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해뒀다. 나오면 함 써봐야징. ㅋ 홍보영상이 있으니 링크해본다. 대충보니 완전 신기방기할 듯. ㅋㅋㅋ 적분이나 인수분해까지 가능하면 완전 초 대박일 것 같은데, 짐작컨대 삼각함수도 처리가 안 되는 듯.

테크크런치에서 소개하는 기사도 링크해둔다.

테크크런치 MicroBlink Launches PhotoMath To Solve Math Equations With A Phone yesterday

근데 생각해보니 신기방기한 앱이긴 하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보다는 애들 잔머리에 보탬이 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_-

 


2015.2.27
테크크런치 PhotoMath Brings Its Awesome Math Equation Solving App To Android 2 hours ago
드디어 안드로이드 앱도 나왔군. 오래 걸리네. ㅋ 여기에서 받을 수 있다.

대충 써 보니 모니터 화면의 글자는 잘 못 읽는 것 같기도 하다. 손글씨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막상 테스트 해보려해도 종이에 쓰인 문제가 나한테 없어서… ㅋㅋㅋ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