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3Words : 세계 어느 위치든 쉽게 알려주기

본인은 여러 매체로부터 정보를 습득하지만, 재미있거나 신기한 인터넷 서비스는 거의 항상 해커뉴스 사이트에 가장 먼저 올라오는 것 같다. 해커뉴스[1]를 보니 이런 재미있는 서비스[2]를 소개하고 있다.

what 3 words라는 서비스인데, 한국어 소개도 있으니 가서 읽어보기 바란다.

전지구의 모든 표면을 3m x 3m 의 정사각형으로 잘라서 모든 정사각형에 세 개의 영단어로 된 주소를 할당해주는 서비스이다. 복잡하고 국가별로 다른 긴 주소를 외우거나 전달할 필요 없이, 세 단어로 전세계 어디든 어느 위치든 지목할 수 있다고 한다. 오호.

이를테면 청와대 앞을 가리키려면 speeds shoving rejoin 세 단어[3]를 쓰면 된다. 영미권 사람들이 기억하기 편할 듯 하다.

외우기 쉽고 알려주기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세 단어로는 실제 물리적 위치를 전혀 짐작할 수 없다는 점이 있다. 언제 어디서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꽤 쓸만해보인다. 이게 정말 크게 히트친다면 나중에는 우편물에 단어 세 개만 적는 일이 일어날지도 모를 일이다. ㅎㅎ

별표로 시작하는 한 단어로 된 주소는 유료로 판매하는 듯 하다. 이걸로 수익을 내려고 하는 듯. 검색해보니 안드로이드 앱[4]도 있다.

홍보 영상을 링크해본다.

 


2016.7.30
duck duck go에서 what3word 검색을 지원하기 시작한 듯.

 


[1] https://news.ycombinator.com/item?id=8614198
[2] http://what3words.com/about
[3] http://w3w.co/speeds.shoving.rejoin
[4]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hat3words.android

이 글은 IT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2 thoughts on “What3Words : 세계 어느 위치든 쉽게 알려주기

  1. 해싱 알고리즘이라 어쩔수 없는듯 하긴 하지만 단어 끝에 s 하나 붙이고 떼는데 따라서 지구 반바퀴를 오락가락하네요 ㅋ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