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롤리팝에서 안면인식 잠금해제

넥5의 시스템에서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배포되길래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킷캣까지 잘 쓰던 안면인식 잠금해제가 보이지 않았다. 아 이 기능 없어진건가!! 하면서 열받아 했는데, 설정 -> 보안 -> Smart Lock 메뉴에 얼굴인식 잠금해제 항목이 여전히 남아 있었다. 그런데 아무리 해도 작동이 안 되길래 답답해서 검색을 해 봤더니만 이런 설명이 있었다.

Tip: How to use Face Unlock in Android Lollipop

안면인식 잠금해제는 여전히 작동하지만 인터페이스가 과거와 전혀 다르다. 최초 휴대폰이 lock 상태에서 아래쪽에 사람 아이콘이 뜨면 폰이 안면 인식 대기하고 있다는 뜻이고 풀린 자물쇠 아이콘으로 바뀌면 잠금해제가 되었다는 뜻이다. 위로 스와이프를 하면 된다. 이걸 몰라서 한참 삽질했다. 젠장-_- 근데 스와이프도 귀찮은데, 스와이프조차 필요없는 과거 인터페이스가 개인적으로는 훨 좋았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안면인식 잠금해제를 얼마나 쓸런지는 의문이지만, 본인과 같이 삽질하는 사람이 없길 바라며 포스팅해본다. ㅋㅋㅋ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