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tlantic지 선정 2014 올해의 사진

2011년, 2012년, 2013년에 이어 올해도 링크 걸어본다. 이런 걸로 올해를 정리해본다.

2014: The Year in Photos, January-April
5번에 맥시코 마약왕 호아킨 구스만 검거 작전 당시의 사진 나온다. 본인도 맥시코 마약조직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16번에 소치 올림픽에서 링 하나 안 펴진 사진이 있는데, 사진가 David Gray의 코멘트가 있다. 자기도 이걸 찍을 줄 몰랐는데 전날 리허설을 보고 셔터 스피드 조절하다가 우연히 찍은 거라고. 물론 이후 즉시 철거된 모양.
20번에 가장 많이 리트윗 되었다는 오스카 셀피 사진이다. 삼성 제품을 쓰다가 우연히 찍은 것 처럼 노렸지만, 사실은 삼성이 사전에 요청한 것이라고 해서 삼성의 비도덕성을 새삼스럽게 조명한 사진.
29, 30번은 세월호 사진이다….

2014: The Year in Photos, May-August
위 1-4월의 34번과 4번은 같은 사람이 찍은 모양인데, 현장감이 상당한 사진이다. 당시의 긴박함이 느껴진다. 사진가 Thaier al-Sudani의 말에 따르면 첫 번째 폭발 이후에 두 번째 폭발을 예상하던 중에 미니버스가 달려오는 것을 찍은 거라고 한다. 사진이 대단히 생생하다.
25번도 현장감이 대단한 사진이다. 가자지구에 이스라엘이 폭격하는 장면.
29번은 말레이시아 항공 Flight 17 격추 당시 밀밭에 떨어진 시신이라고 한다. 이 비행기에 에이즈 학회 참석을 위해 이동하던 백명 이상의 연구원들이 모두 사망하여 세계 에이즈 연구에도 큰 손실이었던 소식은 이미 유명하다.
30번은 로제타의 혜성 사진. 많이들 봤을 듯.

2014: The Year in Photos, September-December
10번은 아직도 진행중인 동우크라이나 내전의 현장감이 느껴진다.
14번은 사라진 말레이시아 항공 Flight 370에 배우자를 잃어버린 사람의 사진인데, 사진가가 한국인인 듯?
24번에 시리아 내전 사진인데, 아사드 사진이 걸려있는 무너진 건물이 무척 상징적이다. 대단한 작품이라 생각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