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tooth 왕의 성채

Top-Ten-Viking-Fortress
Archaeology 매거진에서 선정한 올해의 발견 top 10 중의 하나가 ‘Bluetooth’s Fortress’라고 한다.

Archaeology Bluetooth’s Fortress Monday, December 15, 2014

10세기 바이킹 전사이자 최초의 덴마크 왕인 Harald “Bluetooth” Gormsson이 건설했다고 추정되는 성채의 흔적이 코펜하겐 남서쪽에서 발견된 모양이다. 덴마크에서 이런 성채가 발견된 것은 60년 내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한다. 덴마크에는 알려진 네 개의 바이킹 성채가 더 있고, 모두 Bluetooth의 재임 기간에 만들어진 것이며,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다양한 민족을 잘 설득하여 연합에 성공한 왕의 이름을 따서 “블루투스”는 훗날 다양한 종류의 기기를 연합하는 근거리 무선통신 규약의 이름이 된다. ㅋㅋㅋㅋ

 


2015.10.29
Archaeology Silver Viking-Era Coins Unearthed in Denmark Wednesday, October 28, 201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