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or.kr에 대한 단상

The Hacker News 사이트에서 Mouse box에 관한 기사를 봤다. 기사 자체는 재미있는 하드웨어를 소개하는 기사이다.

The Hacker News Mouse-Box — An Entire Computer inside a Mouse Friday, January 23, 2015

이 마우스를 구매할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검색해봤는데, http://www.mouse-box.com 에 접속을 하려고 하면 그 유명한 워닝.or.kr이 뜬다. 당췌 이게 왜 워닝인지 이해할 수 없지만 걍 넘어갔는데, 우연찮게 발견한 아래 게시물을 읽어보니 이해가 된다.

우리나라 미친거 맞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有] in SLRCLUB

즉, 쥐박이라서 대단하신 한국 정부가 사이트를 막아 놓은 것이다. 이런… -_- 우리나라는 인터넷 자유국가도 아니고 IT 강국도 아니다. 개소리 작작 하자. 쥐새끼의 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참고로 유용한 팁을 하나 소개하자면, http로 막혀 있는 많은 사이트들에 대해 https로 접속할 수 있다. 과거에 트위터 2MB18nomA 계정을 방통위가 차단했지만 https로 여전히 접속이 가능했었다. 위 쥐박 사이트도 https로 접속하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경고를 띄우지만 접속이 가능하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근래 국내에서 차단된 도쿄 도서관 사이트도 같은 방법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사실은 모르는 사람이 있으려나… ㅋ

이 글은 IT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2 thoughts on “warning.or.kr에 대한 단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