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접힘 화폐 FoldingCoin!!

비트코인 이래로 수많은 cryptocurrency가 나와 있는데, 수학도가 흥미있어 할만한 Riecoin이라는 것도 일전에 소개한 바가 있다. 별의별 가상화페가 세상에 다 나와 있는데, 오늘 해커뉴스를 보니 이제 단백질 접힘으로 화폐가 생겼다고 한다. 이름하여 FoldingCoin!!! ㅋㅋ

http://foldingcoin.net/

일전에 단백질 접힘 게임도 소개한 적이 있지만, 단백질 접힘 문제가 꽤나 풀기 어려운가보다. 본인은 이게 무슨 문제인지도 잘 모른다. ㅋ 위키피디아를 참조하시라. 다만 해커뉴스 댓글에는 알고리즘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이 꽤 많은 듯 하다.

여하간 단백질 접힘 문제도 풀면서 이게 직접적으로 이 된다면, 최소한 정부 관리를 설득하기에는 매우 좋을 것 같다. Mad Scientist님의 다음 글을 읽어보자. ㅋㅋㅋㅋ

그때 맥주집에서 돈 되지 않을 쓸데없는 실험이야기 하던 몇몇 덕후들 by Mad Scientist

여하간 돈이 최고다-_- 돈도 벌고 단백질 접힘도 푸는 이런 신개념의 화폐가 있다는 거 ㅋㅋ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