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도시별 생활비 지수 순위(2014)

이코노미스트 Uptown top ranking Mar 2nd 2015, 23:54
20150307_gdc343
이코노미스트지의 사촌 회사라는 Economist Intelligence Unit에서 세계 도시별 생활비 지수(cost-of-living index)를 얼마전에 발표한 모양이다. 보고서 원문은 유료라서 못 보았지만, 1위부터 9위까지는 위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이 9위에 랭크되어 도쿄(11위)와 오사카(16위)를 따라잡은 듯. 나 어릴적만 해도 ‘도쿄의 살인적 물가수준’이라는 말이 상용구처럼 쓰였는데, 이제는 ‘서울의 살인적 물가 수준’으로 바꿔야 할 것 같다. ㅋ

뭐 어떻게 인덱스를 측정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하간 서울 물가가 비싸기는 비싼 듯 하다. 근데 파리 물가가 그렇게 비싼 줄은 몰랐네. 파리에서 함 살아보고 싶었는데 접어야겠다. ㅋㅋㅋ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