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로모 분필을 사재기 하는 수학자들

해커뉴스를 보니 수학도들에게 슬픈(?) 소식이 있다.

기즈모도 Why Mathematicians Are Hoarding This Special Type of Japanese Chalk 6/15/15 6:55pm

80년 역사를 자랑하는 하고로모 문구사가 올해 2월로 분필 생산을 중단했다고 한다. 분필계의 롤스로이스-_-라는데, 다양한 색상과 방수기능의 고급 분필 메이커로 유명하다. 본인도 많이 본 적이 있다. 주요 이유는 학생 인구의 감소와 수업시간에 분필을 덜 쓰는 추세 때문이라고 한다.

여하간 생산 중단 때문에 몇몇 수학자들은 이 분필을 사재기 해 두는 모양. 어떤 수학자는 15년간 이 분필 수입상의 가장 큰 손이었다고 한다. ㅋㅋ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니 국내 중고교에서도 요새는 프로젝터와 여러 보조교재를 수업시간에 많이 써서 선생님이 칠판에 분필을 쓰는 일이 별로 없다고 한다. 분필도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물건이 될 듯.

근데 하고로모는 생산을 중단했지만, 우마지루시(馬印)라는 문구사에 기술이전을 하여 DC Chalk Deluxe라는 분필이 생산된다니, 비슷한 분필은 앞으로도 계속 나올 것 같다. ㅎㅎ

참고로 기즈모도 기사의 저 사진은 Tupper’s self-referential formula이다. ㅋ

 


2015.6.24
Nikkei Asian Review Hagoromo president explains why he closed down his beloved chalk business June 24, 2015 1:00 pm JST

4 thoughts on “하고로모 분필을 사재기 하는 수학자들

  1. 당연한 얘기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어렵잖게 구할 수 있군요. 괜히 한박스 사고 싶어졌습니다. 주변에 칠판도 없는데…;;

  2. 역시 칠판보단 화이트보드가… 유리로 된 게 와방 좋아서 문제도 더 잘 풀리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ㅠ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