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트드림을 구입하다

블루투스로 제어가 가능한 선풍기가 필요했다. 날이 애매하게 더워서 멀리 있는 선풍기를 켰다가 껐다가 하려니 상당히 귀찮았다. 근데 검색해보니 아직 그런 제품이 시중에는 없는 듯. 언젠가는 모든 가전제품이 블루투스로 제어가 가능한 날이 왔으면 좋겠다. 내가 너무 미래에 살고 있나-_-

물론 리모콘 선풍기도 시중에 있긴 하지만, 리모콘을 줏으러 이동하는 거나 선풍기로 직접 이동하는 거랑 별반 차이없으니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ㅎㅎ

다행히도 콘센트의 전력을 블루투스로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 있었다. 이름하여 와트드림wattdream 인데, 옥션에서 팔길래 두 개 구입해봤다.

보니까 타이머 조절도 되고 하루 일과중에 전력이 들어오는 스케줄 조정도 되는 듯. 뭐 본인은 쓰지 않을 기능이지만-_- ㅋㅋㅋ

사용법은 무척 쉽다. 콘센트에 꽂고, 블루투스를 켠 폰에 앱을 깔아 실행하면 검색해준다.

앱이 액티비티에 없으면 매번 앱을 기동한 후 기기를 감지하는데 수초 정도 걸린다. 나는 즉시적 제어가 되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그건 아마 기술적으로 안 될 것 같다. 여하간 그래서 폰으로 선풍기의 전원을 제어하고 있다. ㅋㅋㅋ 나름 편하군. 손이 닿지 않는 콘센트라든지 생각하기에 따라서 다양한 활용법이 있을 것 같아 일단 두 개 주문했는데-_- 어디에 쓰지?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