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IS의 모에화

CNN 기사를 보다가 ISIS 모에화가 나와서 뿜었다 ㅋㅋㅋ

CNN money Anime nerds trying to Google bomb ISIS July 23, 2015: 5:14 PM ET

일전에 이야기한 크림 공화국 법무장관처럼 특정 개념이나 대상을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형상화하는 짓을 모에화라고 한다. 위키피디아 항목도 있다-_-

다수의 사용자가 특정 검색어의 구글 페이지 랭크 점수를 올리는 작업을 구글 폭탄이라고 하는데, 일부 들이 ISIS 검색 쿼리에 대해 ISIS를 모에화한 ISIS짱을 연결하는 구글 폭탄을 시도한 듯. 근데 일본구글 폭탄에 구글 코리아에는 적용 안 되는 것 같다. ㅎㅎ

ISIS짱은 멜론을 들고 다니고 폭력과 위협에 반대한다는 설정도 있다. 칼을 가지고 다니는 이유는 멜론을 잘라 먹기 위해서라는 설명도 있다. ㅋㅋ

올해 초 고토 겐지씨가 참수된 직후에 모에화 캐릭터가 등장했다니까 나온지는 꽤 됐는데, 근래 구글 폭탄이 나와서 기사화 된 것 같다.

뭐 좋게보면 internet activism이고 나쁘게 보면 잉여짓-_-이긴 한데 여하간 웃겨서 걍 포스팅 함. ㅋ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