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브레드버리의 FBI파일

MuckRock이라는 단체가 있다고 한다. 미국의 정보 자유법(Freedom of Information Act)에 근거하여 누구나 정보를 보게 하자는 취지의 시민단체인 듯 하다. 일전에 소개한 파인만의 FBI 파일도 이 친구들이 정부에 요청한 자료라고 한다.

여하간 MuckRock에서 레이 브레드버리의 FBI파일을 발굴한 모양이다. 해커뉴스에서 화제가 되던데, 원본은 너무 길어서 안 보고 open culture에 올라온 글만 대충 봤다. ㅋ 뭐 해커뉴스 댓글에서는 미국 공산당(CPUSA)이야기로 빠지면서 정작 레이 브레드버리에 관한 이야기는 벌로 없지만…-_-

https://www.muckrock.com/fo … -file-1816/#comm-10362

Who Was Afraid of Ray Bradbury & Science Fiction? The FBI, It Turns Out (1959) in open culture

FBI는 아무래도 브레드버리를 매우 위험한 인물로 본 모양이다. ㅋㅋㅋ 일전에 본 블로그에서 ‘화성 연대기‘의 서평도 썼는데, 이 소설에 대해 지구인에 대한 부정적 묘사도 언급한다. 아예 SF 문학 전체가 공산주의를 접하는데 풍부한 분야라고 보는 듯. 뭐 완전히 부정하기 힘든 견해다. 하하하 아무래도 매카시즘이 세력을 떨치던 시절이라 그런 생각을 했던 것 같기도 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