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가 시리아의 고고학자를 참수하다

처음에 이코노미스트에서 매일 발행하는 에스프레소 단신으로 읽었는데, 기사를 읽고 내용이 놀라워서 검색을 해 봤다.

가디언 Beheaded Syrian scholar refused to lead Isis to hidden Palmyra antiquities Wednesday 19 August 2015 14.47 BST

내용인 즉슨, IS의 유물파괴를 막고자 유물을 숨긴 시리아의 고고학자 Khaled al-Asaad선생 에게 IS가 유물을 숨긴 장소를 말하라고 했는데, 끝까지 말하지 않아 그를 참수하여 로마시대 기둥에 걸어 놓았다는 이야기 같다.

뭐 일면식도 없고 처음 이름을 들은 사람이긴 하지만 졸라 분노가 일어난다. 유물을 보호하는 학자를 죽이는 야만이 21세기에 일어나다니!!! 이 개쉐이들…. 위키피디아를 보니 어느 정도 인지도도 있는 사람인 듯. 근데 때마침 Timothy Gowers 선생이 구글 플러스에서 이 사건을 언급한다. 고워스 선생이 수학관련 아니면 웬만하면 구글 플러스에서 언급을 잘 안하는 것 같던데, 이 사건이 그에게도 꽤나 인상적이었는 듯.

진짜 영웅적 행동이라 말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케이스가 아닐까 싶다. 뭐 본인의 블로그는 보는 사람도 몇 없는 인터넷의 변방이긴 하지만, 블로그로나마 그의 명복을 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