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t switch USB를 구입하다

일전에 와트드림 이야기를 했지만, 뭔가 좀 재미있는 전자기기가 없을까 끊임없이 궁리를 하는 편인데, 옥션을 검색하다가 컴퓨터에 연결해서 발로 밟는 스위치를 판다길래 한 번 사 봤다. 이름하여 Foot switch USB ㅋㅋㅋ
FS1_P_A.600
본인은 옥션에서 19000원을 주고 샀는데, pc sensor라는 이름의 포장이 수상스럽게 조악한 중국 제조사의 제품이었다. ㅋㅋ 제조사 홈페이지를 검색해보니 9.5달러에 파는 듯.

usb 포트에 연결 가능한 발로 밟는 스위치인데, 연결하면 일단 장치관리자에서 키보드로 인식한다. 물리적으로 버튼이 하나 밖에 없는 키보드와 같아서, 이론적으로는 usb 키보드를 인식하는 장치면 무엇이든 쓸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그 하나의 키가 키보드의 무엇인지를 설정해주는 프로그램이 윈도우즈 전용이라, 최초 설정은 윈도우즈가 필요하다. 설정 프로그램은 여기에서 받을 수 있다. 일단 설정되면 하드웨어에 기록되므로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도 별도의 설정없이 같은 키값을 가진다.

본인은 직업상 아래 한글의 수식 입력을 많이 쓰기 때문에, 아래 한글의 수식 입력 단축키를 ctrl-s로 바꾸고 발 스위치도 ctrl-s로 해 두었다. 스프링이 어느 정도 강도가 있어서, 발에 힘을 빼고 올려 놓으면 버튼이 눌리지 않는다. 순발력이 필요한 키가 좋을 듯 하다. 신속한 입력이 필요한 게이머들에게 유용할 듯. ㅋㅋ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