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5X를 구입하다

근래 하이엔드 사양의 넥서스 6P와 보급형 사양의 넥서스 5X가 발매되었다. 전자는 화웨이가 만들고 후자는 LG가 만든다. 본인은 대부분의 모바일 사용을 엑스페리아 z4 태블릿[1]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휴대폰의 하이엔드 스펙이 딱히 필요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궁금해서 함 사봤다. 플레이스토어에 6P는 판매를 아직 하지 않고 있어서 걍 5X를 샀다.

오늘 배송이 와서 아직 개통은 안했고 잠시 써본 느낌만 서술한다.

1. 5X는 보급형이라 사양이 높지 않다. 스냅808이라고 한다. 사양이 과거에 출시된 구넥5[2]와 비슷해서 사람들이 별로라고 생각하는 듯. 구넥5와 비교하면 5X는 크기가 살짝 더 크다.

2. usb type-c를 쓴다. 동봉된 케이블의 양 끝이 모두 usb type-c라서 컴퓨터와 연결하려면 케이블을 별도로 사야 한다. 동봉된 아답터는 출력 전류량이 3A짜리라서 충전은 빨리 될 듯. 두께 때문에 무선충전이 없어져서 몇몇 사람들이 아쉬워 하던데, 본인은 전혀 안 쓰는 기능이라서 잘됐다. ㅋㅋ

3. 지문인식 이거 좀 편하다. 뒷면의 원판에 손가락을 대고 꾹 누르는 느낌을 주면 순간적으로 잠금해제된다. 본인은 안면인식 잠금해제를 꽤 오래동안 써 왔는데, 지문인식으로 바꿔야겠다.

4. 본인이 쓰던 유심은 마이크로인데, 이건 나노 유심이라서 크기가 안 맞다. 새로 사야 할 듯.. 흑.

5. OS는 마시멜로다. 뭐 마시멜로의 특징은 익히 알려져 있으니 넘어가자. ㅋ

 


2015.11.21
유선을 이용한 hdmi 미러링은 지원하지 않는다[3]고 한다. 어쩐지 슬림포트에 연결해도 안 되더라. 이건 아주 좋지 않다고 본다.

 


[1] 내 백과사전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을 구입하다 2015년 6월 18일
[2] 내 백과사전 넥서스 5를 구입하다 2013년 11월 21일
[3] https://www.reddit.com/r/IAmA/ … h_the/cvjjprr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