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lkenomics : 경제 유머 축제

이코노미스트지에서 재미있는 기사를 읽었다.

이코노미스트 A graph a minute Nov 14th 2015

아일랜드는 얼마전에 IMF 구제금융도 받고, 10년 만기 정부채 이자율이 9%까지 튀는 등 경제적으로 그리 유쾌한 곳이 못 되는 동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동네에 경제 유머를 주제로 하는 축제가 지난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렸다고 한다. 이름하여 Kilkenomics!! ㅋㅋ

이코노미스트지 기사를 보니 경제를 주제로 자기네들끼리 재미있게 노는 듯. 함 보고 싶은데, 영어가 딸려서 웃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_- 2010년에 처음 개최되었다니 그리 역사가 깊은 축제는 아니지만 어쨌든 괴악한 주제임에는 틀림없다. ㅎㅎㅎ

일전에 스탠드업 코미디를 하는 경제학자 이야기도 하고 경제학을 주제로 하는 컨트리 가수 Merle Hazard이야기도 했는데, 경제학자들이 나름 자기들 세계의 개그를 구축하는 취미가 있는 듯 ㅋㅋㅋ

홈페이지를 보면 출연진들 목록이 있는데, 본인은 Yanis Varoufakis 한 명 밖에 아는 사람이 없었다. 그리스 재무장관을 하던 그 사람이다.

내년 축제때는 한 번 방문해보고 싶구만. ㅎㅎㅎ 마지막으로 Merle Hazard의 곡 Greek Debt Song을 링크하며 마친다. ㅋㅋㅋㅋ

노래 중간에 골드만 타령하는 건 이 이야기 같다.

미디어 오늘 골드만삭스 ‘국채사기’가 불러온 그리스 채무불이행 2015.07.01 15:55:44

2 thoughts on “Kilkenomics : 경제 유머 축제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