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각기동대 극장판 VR 트레일러

본인은 본 적이 없지만 공각기동대라는 만화가 유명하다고 한다. 이것의 극장판 트레일러가 VR버전으로 제작되어 있어 유튜브로 볼 수 있다. 러닝타임은 3분 29초.

데스크탑으로 플레이하면 마우스 클릭으로 돌리면서 봐야하기 때문에 크게 실감이 안 나는데, 구글 카드보드를 가지고 있다면 휴대폰의 유튜브 앱에서 카드보드 옵션을 켜고 보면 (우측 상단에 옵션을 터치하면 나옴) 헤드트레킹이 가능하므로 상당히 인상적으로 볼 수 있다. 일전에 만든 거[1] 꽤 유용하게 써먹네 ㅋㅋㅋㅋㅋㅋ

카드보드가 만들기도 쉽고 꽤 유명해져셔, 요새는 옥션에 검색하면 (좀 조잡하기는 하지만-_-) 오천원짜리로 간단하게 구할 수 있다. 본인처럼 굳이 만들려는 삽질[1]을 할 필요가 없다. ㅋ

현재까지 나온 웬만한 VR 영상들 중에서는 가장 잘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상당히 인상적이니 카드보드 가지고 있는 사람은 꼭 한 번 보시라!!!

 


[1] 내 백과사전 구글 cardboard VR 만들기 2014년 7월 9일

답글 남기기

